RedCrow + GreenBean

Feed Rss

[펀글] 아이랑 매일 뭘 하고 놀까? Everyday Play 30

01.09.2013, 가족, by .
01_
페이스페인팅(18month~)
페이스페인팅 물감으로 아이의 얼굴에 그림을 그린다. 얼굴에 호랑이 그림을 그렸다면 ‘어흥’ 하며 호랑이 흉내를 내어보게 한다. 
02_손바닥 그리기(12month~)
스케치북에 아이의 손바닥을 대고 크레파스로 테두리를 그린다. 엄마 아빠의 손바닥도 함께 그려보며 손바닥 크기를 비교해보게 한다. 
03_가면 놀이(18month~)
잡지나그림책에서동물이나연예인얼굴을오려내가면을만들어역할놀이를한다. 아이가가면모습을거울에비춰보게한다.
가면이바뀔때마다동물울음소리나목소리를달리하는것이포인트
04_양말 짝 찾기(24month~)
동물이 그려진 양말이나 줄무늬 양말 등 크기와 무늬가 다른 양말 4~5켤레를 준비한다. 모두 섞어놓은 뒤 짝을 찾아보고 직접 신어보기도 한다. 
05_몸으로 도형 만들기(18month~)
온몸으로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을 표현해본다. 두 손을 머리에 올리며 하트 모양을 만들어보기도 한다. 
06_휴지 입으로 불기(24month~)
얼굴 위로 휴지를 떨어뜨린 뒤 입으로 휴지를 불어 바닥에 떨어지지 않게 한다. 엄마가 시범을 보인 후 아이가 따라 하게 유도한다. 
07_병원 놀이(24month~)
병원에 들렀던 경험을 떠올리며 청진기로 진찰도 하고, 주사 맞기, 약 먹기 등 상황을 설정하여 병원 역할 놀이를 한다. 
08_야채 스탬프(18month~)
파프리카, 연근, 버섯 등 야채의 단면에 물감을 묻혀 도화지에 찍어본다. 
09_쌀 도장 놀이(12month~)
큰 볼에 쌀을 담고 모양틀이나 장난감 등을 쌀 위에 찍어 자국을 만든다. 손바닥을 꾹 눌러 손도장을 찍어보기도 한다. 
10_종이봉투 탈 만들기(18month~)
종이봉투에 색종이로 호랑이, 사자, 코끼리 등 모양을 오려 붙인다. 아이 머리에 종이봉투를 씌워 동물 놀이를 해본다. 
11_유리컵 연주(24month~)
모양과 크기가 다른 유리컵에 물을 조금씩 붓는다. 젓가락으로 유리컵을 치면 어떤 소리가 나는지 들어본다. 
12_동전 탁본(18month~)
500원, 100원, 50원, 10원짜리 동전을 준비한다. 동전 위에 A4 용지를 덮은 후 크레파스로 동전 부위를 색칠해본다. 
13_페트병 악기 놀이(12month~)
빈 페트병의 뚜껑 부분을 손에 쥐고 바닥을 두드린다. 페트병 안에 쌀, 콩 등 곡식을 넣어 두드려보고 빈 페트병 소리와 비교해본다. 
14_마카로니 분류하기(18month~)
색과 모양이 다른 마카로니를 준비한다.마카로니를 같은 모양별, 색깔별로 구분해 그릇에 담아보게 한다. 
15_젓가락 탑 쌓기(24month~)
엄마가 먼저 젓가락 쌓기 시범을 보인 후 엄마와 아이가 번갈아가며 젓가락 쌓기를 해본다. 
16_분필로 그림 그리기(24month~)
분필을 이용해 칠판(또는 검은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보게 한다. 칠판에 그림을 그린 뒤 물티슈로 지우면 분필 그림이 사라지는 것도 알려준다. 
17_신문지 찢기(18month~)
신문지를 찢으며 어떤 소리가 나는지 들어본다. 신문지를 길게 찢은 뒤 기다랗게 늘어놓고 그 위를 걸어보게 한다. 
18_과일 단면 비교하기(18month~)
키위, 바나나, 딸기, 오렌지 등 아이가 좋아하는 과일을 자른 뒤 단면의 모양이 어떻게 다른지 이야기해본다. 
19_카나페 요리하기(18month~)
치즈는 등분, 방울토마토는 등분한다. 아이가 원하는 순서대로 비스킷 위에 치즈, 딸기잼, 방울토마토 등을 올려 카나페를 만들어 먹는다. 
20_스타킹 줄다리기(18month~)
엄마 스타킹의 양끝을 잡고 아이와 줄다리기를 해본다. 힘이 더 센 엄마가 힘을 조절하며 아이에게 재미를 주는 게 포인트. 
21_운동화 끈 끼우기(24month~)
운동화 끈을 푼 후 아이가 직접 구멍에 꿰어보게 한다. 순서를 달리해서 꿰면 끈 모양이 달라지는 것도 알려준다. 
22_숨은 테디베어 찾기(12month~)
테디베어 인형을 아이가 찾기 쉬운 곳에 숨긴 뒤 아이에게 테디베어 인형을 찾게 한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자동차 장난감 여러 개를 곳곳에 숨겨도 좋다. 
23_청기백기(24month~)
나무젓가락에 각각 흰색과 파란색 조각 천을 붙여 깃발을 만든다. 청기를 들면 깡충깡충 뛰어보고, 백기를 들면 제자리에서 한 바퀴 돌아본다. 
24_공주 놀이(18month~)
예쁜 것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공주 놀이가 제격. 머리에 꽃핀이나 왕관 모양의 핀도 꽂아보고, 샤 스커트도 입으며 공주 놀이를 한다. 
25_손수건 접기(18month~)
손수건을 다양한 방법으로 접어보며 모양을 살펴본다. 손수건을 뭉쳐 꽃도 만들고, 손수건을 길게 말아 뱀처럼 만들어본다. 
26_립스틱 놀이(18month~)
아이의 입술에 립스틱을 바른 다음 도화지에 입술을 찍어본다. 엄마와 아빠, 아이의 입술 모양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본다. 
27_생일축하 놀이(18month~)
빵에 초를 꽂은 후 불을 붙인다. 생일축하 노래를 부르고, 노래가 끝나면 촛불을 꺼보게 한다. 
28_숨은 그림 찾기(24month~)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책을 준비한다. “그림책 속에 꽃게가 어디 있지?” 하고 물어보며 그림책 속에 나와 있는 것을 아이가 찾아보게 한다. 
29_퍼즐 맞추기(24month~)
그림이 큰 그림책을 큰 조각으로 자른다. 아이와 함께 그림 조각을 맞춰본다. 
30_주방 악기 놀이(18month~)
주방용품을 두드리며 각기 다른 소리를 경험하고, 강약과 박자 개념 등을 익힌다. 노래에 맞춰 자유롭게 두드려본다

[출처] 모네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